공연은 한번 만들어진 뒤 얼마 안 돼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
*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연예술은 수요와 공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보교류에 상대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다
* 1,508개의 공연단체가 운영되
론 전 스텝이 사물놀이 전수학교에서 한 달 이상 연수를 했다.
그 외에도 PMC는 배우들의 임금, 재계약 여부 등을 개별 배우들의 역량과 연동시켰다.
③ 창의적이고 협조적인 조직 문화 조성
주지하다시피 공연은 다수의 배우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서로 협조하여 하나의
완결된 작품을 만
스타가 최초로 출현한 것은 20세기 초 영화매체가 대중적 소구력을 확실하게 갖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즉 20세기를 대중매체의 시대로 규정했을 때, 대중매체의 시대의 도래와 함께 나타난 주요현상 중 하나가 스타라고 할 수 있다. 스타는 대중 매체에 반복적으로 등장하고, 수많은 수용자가 매체 상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국으로 관광객을 송출하는 해외 여행사의 입장에서 한국을 방문하여 직접 관광코스 상품을 설계하고, 한국 관광관련 업체는 이에 대한 지상비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실질적으로 개발되어 해외 여행시장에서 상품화되는
Ⅱ.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1.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
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20개의 공장을 가동하면서 연매출 60억 달러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달성했지만,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시리얼 시장은 켈로그를 바짝 추격해 오던 제네럴 밀즈(General Mills)의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08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5,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선 한국뮤지칼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이외에도 테마파크의 관리방식에 있어서도 수많이 문제점들이 서서히 표면위로 드러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외 테마파크의 사례를 철저하게 검토함으로써 국내 테마파크의 구체적이고 시급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 이들로 인해 서양식 기보법 사용은 이미 정착단계에 이르렀다. 이를 기반으로 전통음악은 다양한 악기의 음색과 풍부한 화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보다 풍부한 전통음악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예술 패러다임 변화를 통한 한국 전통공연예술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백민기, 2010)
. 이 밖에도 뮤지컬 전용 펀드의 등장이라든지, 를 비롯한 대기업들의 뮤지컬 산업 진출, 뮤지컬 전용 극장의 건립 등 국내 뮤지컬이 이미 다른 문화산업인 영화나 게임에 못지않게 산업적인 측면에서 짧은 시간에 급팽창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는 많다.(대안으로 써도 될 듯해요)